기사상세페이지

서구 농성1동 벚꽃마을 희망발걸음단,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펼쳐

기사입력 2022.07.25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위의 어려운 이웃 ‘함께 찾아요! 같이 도와요!’

    사본 -농성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사진.jpg

     

    서구 농성1동 벚꽃마을 희망발걸음단(위기가구발굴단)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사각지대발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벚꽃마을 희망발걸음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으로 구성된 인적안정망으로서 외부와 접촉이 없는 1인가구, 돌봄 및 경제적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발굴 가구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폭우 등에 취약한 쪽방촌 및 노후 주택을 포함한 주거 취약지를 4구역으로 세분하여 각 조가 담당 구역을 순회하면서 세대에 홍보지를 배부했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구역은 길거리 홍보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아울러, 오는 26일부터는 위원들이 주거 취약지에 거주하는 중·장년1인가구를 중심으로 생활실태 파악을 위한 방문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파악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상담을 실시한 후, 위기상황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영숙 민간위원장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나 지원받지 못하는 이웃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홍보 활동에 참여해주신 위기가구발굴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