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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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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자치

서구,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 1위
-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지자체로 인정 받아

사본 -사본 -20220721 지방자치단체행정서비스분야 1위 인증 시상_9612.jpg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에서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 1위를 수상하여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뒸다.

 

‘한국서비스 품질지수’는 2000년도 이후로 매년 본원적서비스, 공정성, 친절성, 신뢰성 등 총 9개 차원 및 50여개 세부 항목을 조사해 발표하는 산업 전반의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일반서비스 29개 업종, 108개 기업(관),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행정서비스 7개 부문을 지역 실거주 주민 중 해당 자치구 민원서비스 이용자에게 행정서비스 품질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서구가 ▲본원적 서비스 ▲공정성 ▲친절성 ▲적극성 ▲신뢰성 등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 1위에 선정되어 기관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지자체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2년 연속 성과를 달성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청을 찾는 시민들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더 나은 대민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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