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서구, 서로西路이음 사회적가치지원센터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플로킹’실시

기사입력 2021.04.29 14: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기후위기에 대응하는‘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챌린지’프로그램 2회차 진행

    우리동네 쓰레기 지도.png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서로西路이음 사회적가치지원센터가 올해 3월부터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네트워킹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의 올해 주제는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챌린지!’로 지난 6일 실시한 2차에서는 지역에 쓰레기가 얼마나 버려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플로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플로킹이란, 스웨덴어로 줍다는 뜻의 플로크업(ploke-upp)이라는 단어와 영어로 걷다의 뜻인 워킹(walking)을 합친 신조어다.

     

     

    참가자들은 농성동 일대에서 정화활동에 참여하여 동네 쓰레기 지도를 제작하면서 주로 전봇대 주변에 담배꽁초와 마스크 등의 쓰레기가 많이 배출됨을 알 수 있었으며

     

     

    이에 대응코자SNS를 이용하여 마스크 제대로 버리기 홍보활동을 계획하고, 또한 수거한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동네 네트워킹은 남은 38회까지 재활용 업사이클링 강의, 정리수납 강의(, ), 생활 속 쓰레기, 사진으로 기록하며 줄이기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작년에 전국 지자체 최초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거점공간으로서 건립된 서구 사회적가치지원센터가 마련한 우리동네 네트워킹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스스로 일상 속 작지만 의미 있는 행동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동네를 만들 수 있다고 깨닫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