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서구치매안심센터,「안내 꽃길」을 만들다

기사입력 2021.03.31 11: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서구치매안심센터로 가는 안내 꽃길 프로젝트 추진
    - 센터 인근 26개 전신주 이용해 꽃을 담은 파랑길, 보라길, 주황길 조성
    - 지역주민의 접근성 확보, 예쁜 거리로 환경개선 및 볼거리 제

     

     

     

    안내꽃길 전신주 사진.png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치매안심센터가 센터로 향하는 골목길의 전신주를 활용해 안내 꽃길을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구 쌍촌동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한 서구치매안심센터는 갈래길과 골목길이 많아 이용하는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이 찾아오거나 위치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찾는 이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골목환경 개선을 위해 안내 꽃길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구치매안심센터로접근하는주요 도로 세 곳에 세워진 총 26개의 전신주에 파랑, 보랑, 주황색으로 페인팅하는 방법으로 추진됐다.

     

    도로별로 상징적인 색깔을 부여하고 파랑길, 보라길, 주황길로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센터 방문자의 접근 편이성을 높였다.

     

    더불어, 해바라기, 장미, 튤립, 코스모스, 개양귀비, 제비꽃 등 색상이 뚜렷하고 친숙한 꽃을 디자인하여 도로 환경개선 효과까지 더 해져 지역주민에게 심미적 만족감까지 주고 있다.

     

    특히, 이 꽃길은 광고물과 쓰레기로 불결하고 칙칙했던 거리를 산뜻하고 밝은 분위기를 풍길 수 있도록 해 서구치매안심센터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 사업은 치매안심센터방문하는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추진한 사업이다, “앞으로도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등록,조호물품 및 치매치료관리비 신청등 다양한 서비스를 주민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