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0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권역별 워크숍 열어

최영석 기자

작성 2020.05.21 07:22 수정 2020.05.21 07:2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꿈의학교 내실화와 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위해 경기꿈의학교 운영진들이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워크숍은 권역별로 4차례에 걸쳐 진행하는데 지금까지 2차례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열린 워크숍에서는 사회적 협동조합형 꿈의학교 방안꿈의학교 예산 지원지역 특색에 맞는 강좌 개설지역축제 연계 방안지자체 연계 공동 운영방안 등의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다음 워크숍은 21일 고양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이날은 고양김포파주부천양주연천광명동두천 지역 꿈의학교 운영진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꿈의학교 발굴과 학습공동체 조직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과장은 이번 권역별 워크숍이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간 소통과 나눔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 “워크숍에서 나온 현장 의견은 꿈의학교 운영 계획에 반영해 경기꿈의학교가 마을과 시민의 동반 성장을 돕는 학습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마지막 워크숍은 22일 수원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수원시흥의왕안산안양과천군포 지역의 경기꿈의학교 운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s ⓒ ibn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영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민원뉴스
s095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