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서구, 외식업소 경영 전문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24.04.23 14: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경영관리·마케팅·메뉴개선 등 1:1컨설팅 지원

    민선 8기 서구청 전경.jpg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일반·휴게음식점 30개소를 대상으로 외식업소 경영 전문컨설팅에 나선다.


    앞서 서구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해 업소별 사전 진단 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 분야는 원가분석, 손익관리 등 경영관리 ·오프라인 마케팅, 스토리텔링, 디자인 개발 등 홍보·마케팅 맛개선, 신메뉴 개발, 메뉴 분석 및 상품력 강화 등 메뉴개선 총 3개 분야로 업소별 3~5회 현장 방문으로 진행된다.

     

     

    서구는 향후 컨설팅을 수료한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및 마인드 제고, 마케팅 비법 등 영업자들의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가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구는 컨설팅 과정에서 역량 있는 음식점에 대해 우리동네 골목맛집 선정을 지원하고 장사의 신 아카데미 수료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등 실질적인 정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구에서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한 업소로 오는 53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서구청 보건위생과로 이메일(eunhhh325@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상용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통해 음식점 경영 여건 개선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외식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