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도시철도, ‘ESG 내재화’ 박차

기사입력 2022.06.22 1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 초청 특강 펼쳐

    사본 -ESG 특강 (1).jpg

    ○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22일 광주시 서구 마륵동 공사 대강당에서 ‘ESG 내재화를 위한 에센스’를 주제로 공사 임직원 및 지역민과 함께 하는 독서 아카데미 특강을 펼쳤다.

    ○ 이번 특강에서는 ‘부를 부르는 ESG’의 저자인 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이 강사로 초빙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적가치·지배구조)에 대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의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 특히 이 자리에서는 ESG의 개념과 사례, 전략, 경영 프로세스를 비롯해 ESG 경영 관점의 윤리관 등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사가 갖춰야 할 바람직한 지속가능 경영 모델에 대한 활발한 질의응답과 토론이 펼쳐졌다.

    ○ 이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공사 운영 전반에 ESG가 녹아들 수 있도록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굳건한 철학과 체계적인 시스템 마련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광주도시철도공사 독서 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 강의는 다음달 7일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의 김범준 작가의 초청강의가 열린다. 특강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인재개발원(062-604-89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