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서구 금호2동,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기사입력 2021.07.27 1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통학로를 1순위 의제로 선정


    금호2동 주민총회 사진.jpg


    광주 서구 금호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광환)가 지난 22일 주민 누구나 참여하는 ‘주민 공론의 장’인 온라인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유튜브 송출을 통해 개최된 온라인 주민총회는 지난 3월, 제3기 금호2동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이후 쉼 없이 달려온 주민자치회의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자리였다.

     

    이번 주민총회에 상정할 마을의제 발굴을 위하여 지난 4월, 마을비전계획수립 아카데미와 5월, 화개초등학교 학교총회를 개최하여 세대간 의견을 공유하고 마을에 필요한 의제들을 논의하였다.

     

    이렇게 발굴된 의제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사전투표를 진행하여, 동 주민 전체의 63%가 넘는 18,241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결과,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통학로 사업’이 5,534표(30.3%)를 받아 1순위 의제로 선정되었다. 2순위부터는 ▲상설 아나바다장터 개최 ▲주민이 함께 꽃길을 만들고 걷자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운동 ▲마을주민 강사단 운영이 선정되었다.

     

    조광환 주민자치회장은 “학교총회에서 발굴된 의제가 1순위로 선정되어 의미가 남 다르다”며 “이번 총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살기 좋은 금호2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미희 금호2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마을의제들이 내년에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